trn

고객만족을 넘어
고객감동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.

연혁

trn은 끊임없이
새로운 길을 갑니다.
  • 2022
    • 3월디지털세트 '미디어월'구축
    • 4월TV APP 클라우드 도입
  • 2021
    • 4월과기정통부 재승인
    • 5월한국방송학회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
    • 10월전라남도청 농수특산물 판로확대 업무협약 체결
      소방청 소방안전지원 업무협약 체결
      2021 소비자의 선택 데이터홈쇼핑 부문 대상 수상
    • 12월한국 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(CCM) 재인증
  • 2020
    • 2월사회공헌위원회 발족 및 외부위원 위촉
    • 3월감사위원회 발족
    • 6월파트너사 대금결제 기일단축(월 3회정산)
      대한적십자사 포장 수상(명예회원 유공훈장)
    • 7월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(CP) 도입/공표
    • 8월티알엔 PB(Private Brand) 상품 론칭(클로앤차이)
    • 10월2020 소비자의 선택 데이터홈쇼핑 부문 대상 수상
  • 2019
    • 5월고객중심경영 선포
    • 8월티알엔 PB(Private Brand) 상품 론칭(ODV, 바네사베라)
    • 12월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(CCM) 인증
      한국도서보급 사업권 양도
      윤리위원회 발족 및 외부 위원장 위촉
      한국과학기술원(KAIST)-티알엔 산학협력 연구 계약 체결
  • 2018
    • 1월한국소비자만족지수 데이터홈쇼핑부문 1위 선정
    • 3월ISMS 인증 획득
    • 4월쇼핑엔티, 한국도서보급, 티시스 합병에 따른 변경승인
    • 6월㈜티알엔 합병 법인 출범
    • 12월방통위 방송평가 1위 (단독 데이터홈쇼핑 사업자 기준)
  • 2017
    • 2월채널명 '쇼핑엔T' → '쇼핑엔티'로 변경
    • 3월전용 물류센터 운영개시
    • 9월제1기 시청자위원회 발족
      독자 콜센터 시스템 구축
      파트너 대금결제 기일 단축(월 2회정산)
  • 2016
    • 3월법인명 변경 (㈜아이디지털 홈쇼핑 → ㈜쇼핑엔티)
    • 7월모바일 App 개편
    • 9월제 1기 외부 상품선정위원 모집 및 ‘모바일 상품평가시스템’ 도입
    • 11월TV App 개편(신규 UI/UX 및 테마SHOP 론칭)
  • 2015
    • 9월콜센터 확장운용
    • 11월KT올레TV TV Pay 서비스 오픈
  • 2013
    • 10월쇼핑엔T, 티브로드 16번 송출 개시
  • 2011
    • 11월메뉴방식 데이터홈쇼핑 운영(티브로드 계열 SO송출)
  • 2005
    • 6월㈜아이디지털홈쇼핑 설립
    • 9월채널사업 승인